아동과학교육에서 평가가 중요한 이유와 아동과학교육의 현장에서 적절한 평가의 방법에 관한 자료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의 네임카드를 클릭해주세요!
소개글
아동과학교육에서 평가는 매우 중요한데 아동과학교육의 현장에서 적절한 평가의 방법을 제시하고 그 사유를 근거 있게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과학교육의 평가방법
1) 목적에 따른 과학교육의 평가
(1) 진단평가
(2) 형성평가
(3) 종합평가
2) 대상에 따른 과학교육의 평가
(1) 유아에 대한 평가
(2) 교사를 위한 평가
(3)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
2. 아동과학교육의 현장에서 적절한 평가방법 및 그 사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교육평가란 교육활동의 효율성을 증거에 의해 따져보고 판별하는 체계적인 과정으로서 평가에서 얻어진 결과는 측정, 교수방법, 교과과정 조정 등의 개선을 위한 자료로서 사용되어진다.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과학교육의 평가는 과정에 초점을 둔 것으로서 정보의 다양한 근원에 기초해야 하며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유아를 위한 과학교육의 평가는 평가의 목적에 따라 진단평가, 형성평가, 종합평가로 나누어질 수 있다. 또한 평가의 대상에 따라 유아를 위한 평가, 교사를 위한 평가, 과학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로 구분되어진다. 아래에서는 위와 같은 아동과학교육에서 평가는 매우 중요한데 아동과학교육의 현장에서 적절한 평가의 방법을 제시하고 그 사유를 근거 있게 살펴보고자한다.
참고 자료
이순희외, “유아를 위한 과학 및 수학활동”, 양서원, 2001
박홍자외, “영유아수학교육”, 태영출판사, 2007
조형숙외, “유아과학교육”, 학지사, 2010
'복지 정보나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반어린이집에서 장애아동을 통합 보육하는 것에 관하여 (0) | 2020.12.26 |
---|---|
아동과 아동복지에 관한 시각의 변화에 대하여 (0) | 2020.12.26 |
청소년폭력 예방을 위한 청소년지도자의 역할 (0) | 2020.12.24 |
청소년기의 발달특성에 관하여 (0) | 2020.12.24 |
청소년의 정치참여와 참여기구 활성화 방안 (0) | 2020.1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