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미술이 유아의 언어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자료가 필요하시다면 아래의 네임카드를 클릭하여 요청해주세요!
목차
1. 서론
2. 본론 (유아미술이 유아의 언어발달에 미치는 영향)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간의 삶은 언어를 기반으로 한다. 그렇기 때문에 언어의 특징을 잘 알고 그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을 때 비로소 윤택한 삶을 영위할 수 있다. 그렇다면 언어의 특징은 어떻게 정의할 수 있을까? 기본적으로 언어는 의사소통을 그의 주요 목적으로 한다. 일반적으로 언어는 상호 간의 메시지를 주고받게 한다. 여기서 말하는 메시지라는 것은 인간의 생각이나 감정, 그리고 아이디어 및 가치가 말과 글에 의해 담겨진 것을 말한다. 아울러 언어는 추상적이라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언어는 무엇인가를 소리나 글, 동작 또는 상징으로 나타낸 것이다. 이는 영어, 한국어 심지어 수화 모두 마찬가지이다.
또한 언어는 규칙이 있다는 특징이 있다. 말의 순서, 뜻, 조성 등에 있어서 모든 언어는 그 나름의 규칙을 지니고 있다. 그리고 언어는 사회적인 상호작용을 위한 도구라는 특징도 있다. 아기는 말로 상호작용을 하기 전이라도 울음이나 동작 그리고 여러 소리로 타인과 상호적인 작용을 한다.
참고 자료
우수경 외, 유아미술교육, 공동체, 2016.
오현숙, 아동미술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19.
'복지 정보나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이비부머세대의 노년을 위한 우리나라의 복지정책과 노인복지관의 역할에 대해 (0) | 2020.12.17 |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이 사회복지사에게 미치는 영향 (0) | 2020.12.17 |
장애아의 조기발견과 조기개입이 장애영유아에게 미치는 영향 (0) | 2020.12.16 |
학습동기가 낮은 지적장애아동들의 수업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0) | 2020.12.16 |
영유아보육법에 따른 보육의 유형에 관하여 (0) | 2020.1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