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교육의 이론 중 한 가지를 토대로 어린이집에서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구성한 자료가 필요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요청해주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안전교육의 필요성을 기술하기
2. 안전교육의 이론 중 한 가지를 토대로 어린이집에서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보기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3년간 우리나라 영유아 유관기관에 신고된 영유아 안전사고는 총 75,078건이었다. 특히 걸음마를 시작하는 1세 이후 유아의 안전사고 비율이 높게 나타나는데, 본 과제에서는 안전교육의 이론 중 한 가지를 토대로 어린이집에서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보기로 하겠다.
Ⅱ. 본론
1. 영유아 안전교육의 필요성을 기술하기
가. 호기심이 많은 영유아
아이들은 주변 사물에 대해 왕성한 호기심을 가지고 있고, 어떤 위험한 상황에 노출된다 할지라도 영유아는 그러한 상황을 인지하지 못하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호기심을 풀고자하는 과정에서 안전사고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다. 영유아로 하여금 위험한 상황을 인식토록 함으로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영유아 안전교육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다.
나. 신체적 미숙
아이들은 신체적으로 매우 미숙하기 때문에 위험상황을 감지하였다 할지라도 이를 피할수 없는 경우가 많아 안전사고를 당하기도 한다.
참고 자료
영유아 안전교육 최혜순, 양은호 외 2명 저 | 신정 | 2015.02.17
'복지 정보나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회복지법의 형성과정과 사회복지법이 본인에게 미친 영향에 대하여 (0) | 2021.01.18 |
---|---|
우리나라 사회복지급여 수급권의 취약성에 대해 기술 (0) | 2021.01.18 |
아동미술영역의 공간의 구성원리(조용한 곳, 건조한 곳, 물이 있는 곳, 활동적인 곳)와 미술영역의 공간활용과 배치 (0) | 2021.01.13 |
나의 가족의 유형과 가족관계의 특성을 분석하고 향후 20년간 가족생활의 변화를 5년 주기로 예측하여 나의 가족생활 및 가족관계의 변화와 이에 대한 발달과업대처방안을 제시 (0) | 2021.01.13 |
보육과정의 네 가지 구성요소에 대해 설명하고, 각 구성요소 간 순환적 관계 속에서 보육과정 개선을 위해 어떤 요소를 중심으로 변화를 계획하는 것이 효율적일지 개인의 견해 (0) | 2021.0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