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가 필요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요청해주세요!!

안전교육의 이론 중 한 가지를 토대로 어린이집에서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구성한 자료가 필요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요청해주세요!!

open.kakao.com/o/sDMT1INc

 

01.12 화요일!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실시간 상담중!

#보육교사#사회복지사#온라인대면교육#대면교육#온라인#보육교사2급#사복2급#비대면#자격증#학점은행제#학은제#취업준비#취업#사복#실습#간접실습

open.kakao.com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안전교육의 필요성을 기술하기
2. 안전교육의 이론 중 한 가지를 토대로 어린이집에서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보기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3년간 우리나라 영유아 유관기관에 신고된 영유아 안전사고는 총 75,078건이었다. 특히 걸음마를 시작하는 1세 이후 유아의 안전사고 비율이 높게 나타나는데, 본 과제에서는 안전교육의 이론 중 한 가지를 토대로 어린이집에서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보기로 하겠다.

Ⅱ. 본론
1. 영유아 안전교육의 필요성을 기술하기
가. 호기심이 많은 영유아
아이들은 주변 사물에 대해 왕성한 호기심을 가지고 있고, 어떤 위험한 상황에 노출된다 할지라도 영유아는 그러한 상황을 인지하지 못하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호기심을 풀고자하는 과정에서 안전사고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다. 영유아로 하여금 위험한 상황을 인식토록 함으로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영유아 안전교육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다.

나. 신체적 미숙
아이들은 신체적으로 매우 미숙하기 때문에 위험상황을 감지하였다 할지라도 이를 피할수 없는 경우가 많아 안전사고를 당하기도 한다.

참고 자료

영유아 안전교육 최혜순, 양은호 외 2명 저 | 신정 | 2015.02.17

+ Recent posts